실시간 인기검색어
1 전선관
2 식품 5
3 전선관캡
4 1 6
5 투습방수지
6 전선과
7 홍보영상 5
8 uni
9 원산지 3
10 실적 7
맑음 서울 서울
프로클리마갤러리
자연과 함께하는 기업 프로클리마
Home - 프로클리마갤러리 - 시공현장 사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인천 단독주택 시공현장 2018-12-03 14:20:00
작성자  관리자 info@proclima.co.kr 조회  19   |   추천  6
첨부파일 :  1543814400-92.pdf


 

안녕하세요. 프로클리마입니다.

오늘은 삼익산업의 이노틱이라는 독일식스템창호 시공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아래링크를 클릭하시면 시험성적서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i_window&logNo=221331298672&categoryNo=6&parentCategoryNo=0

 

삼익산업의 이노틱 시스템 창호의 기밀시공은 프로클리마의 기밀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CONTEGA EXO, SL, TESCON VANA인데요.



 

누가봐도 최선을다해 시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짝짝짝!!!



 


 

기밀! 기밀!! 기밀!!! 미쳤냐구요? ㅎㅎ

도대체 기밀이 뭐길래 이렇게 까지 공을 들여야 할까요.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

많이 익숙한 문구죠. 진부하기도 하구요. 좌측의 그림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외부에서 1㎜의 틈사이로 침투하는 습기입니다. 테스트 결과 빈틈없이 기밀한 상태에서의 테스트 대비 1600배 많은 습기가 대류형태로 침투했습니다. 무려 1600배 말입니다! (Institut für Bauphysik, Stuttgart 출처: DBZ 12/89, 페이지 1639ff)


 

실제로 1㎜의 미세한 차이가 상반된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창호기밀테이프로 시공을해야 창호사이에 충진된 폼과 폼이 맞닿은 창틀이 온전하게 유지가되고 시간이 흘러 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프로클리마의 기밀시스템은 바로 이점을 강조하는 것이지요. 

  싫든 좋든 공기의 습기는 여름장마철에 내부에서 외부로, 그외 계절엔 외부에서 내부로 이동하는 것이 자연의 섭리입니다. 건물의 지붕이든 외벽이든 외부의 찬공기(찬습기)와 또는 더운공기(더운습기)가 만나면 소위 결로라는 수분의 응결현상을 일으키는데요. 차가운 맥주병에 맺히는 수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때 맺히는 수분이 자재에 맺혀있다가 증발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면 자재가 그대로 머금고 있다가 곰팡이가 되는 것입니다.



 

CONTEGA EXO의 Sd = 0.05m 투습, 2.5m방수기능으로 외부를 담당하고, CONTEGA SL의 Sd= 2.3m의 반투습,방습 기능이 내부의 습기를 자재내부에 가두지 않고, 적절히 배출하면서도 방습기능을 갖춘 기밀테이프입니다.



 

라운드창호의 기밀시공을 마친상태입니다. CONTEGA EXO를 기본으로 그 위에 VANA로 외부 방수(또는 방풍)지를 이어주면서 이질감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VANA는 기본적으로 방습기능을 포함하여 목조,스틸,조적 등 모든 면에 접착 가능한 만능형 접착테이프입니다. 투습방수지 및 가변형투습방습지에 적합한 투습성능이 있어 먼저 설명한 재질의 이질감을 줄여 준다는 것의 간단한 설명이 되겠습니다.



TESCON VANA 시험성적서

필요한신 분은 상단 첨부파일에서 성적서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내부 마감이 된모습입니다. 조적, RC,콘크리트 구조체에 기밀테이프 표면이 미장이 될 때 테이프 면적의 최소 75%를 접착제인 ORCON CLASSIC으로 접착해야 합니다.

 

최대 접착 길이는 60㎜이며, 내부 벽체 길이의 반이상 넘어서 시공하게되면 미장의 내구성이 떨어지게 되므로 신중하게 시공해야 합니다.

 





 

완성된 내부의 손상방지를 위한 보양 모습입니다.

브래드핏,안소니홉킨스 주연의 '가을의 전설'에 나올법한 멋진집입니다. 삼익의 이노틱창호와 프로클리마의 기밀시스템 선택 또한 멋졌다고 생각합니다.^^

 

기밀에 대한 대비 없이 추후 발생할 1㎜틈으로인한 하자를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안고 살아야 할까요? 또 늘어만가는 냉난방비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곰팡이균으로인한 가족의 건강은요? 최초설계시 기밀계획의 반영과 시공 비용은 나중에 어떤식으로 발생할지 모르는 보수비용해 비해 비교도 안될정도로 경제적인 비용입니다.









 

기밀에 대한 이야기를 해서인지 집이 더 멋져보이네요. 

끝으로 삼익 창호의 기밀시공을 응원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1199637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구례 단독주택 시공현장 2018-12-03 11:29:21